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다이어트 두부 스테이크

두부 스테이크

 

*필요한 재료*

(1인분)

<두부 ⅓모, 당근, 양파, 밀가루 한숟가락>
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당근과 양파는 잘게 다지고 두부는 물기를 제거한 후 잘 으깨주세요

 

으깬 두부에 당근과 양파 밀가루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.

<밀가루를 조금 넣는 이유는 모양을 흐트러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랍니다^_^)

 

밀가루 먹으면 살찐다는 소리가 있지만,

  한숟가락 먹는다고 살 찌는거 아니예요 절대루^_^*

 

 

동그랗고 예쁘게 빚어 준 후 남은 물기를 키친타월로 닦아내주세요.

 

밀가루가 부담되서 넣기 싫으시면 안넣으셔도 되요^^

하지만 구울 때 모양이 흐트러질테니 크기를 작게 빚어주세요. :)

 

팬에 올리브유를 살짝 두르고 앞,뒤 노릇노릇하게 익혀주세용

 


완성!!!!!!!!!!

 

 


 

저는 양송이 버섯과 채소를 살짝 곁들여 즐겼답니다.

 ㅎㅎ

'두부 스테이크'의 요리시간은 20분 정도 였구요.

160kcal 정도네요^_^

 

 

저는 현미밥과 함께 먹었으니 

제가 먹은 한끼 식사는370kcal 정도 :D 

 

 

 저칼로리지만, 한끼 식사로 손색없고

만드는 방법도 초 간단!

 

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

'두부 스테이크'

 

오늘 저녁 요리로 어때유?ㅋㅋ

 

요리 할 때 소금간을 살짝 해도 좋지만

저는 담백함을 즐기기 위해 하지 않았답니다.

김치나 다른 반찬을 해먹을 경우에도 따로 소금간은 필요 없을 것 같아요.

*^^*



출처 : http://blog.naver.com/dietmijin 권미진의 헬스다이어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