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다이어트 두부버섯된장 조린비빔밥


두부버섯된장 조린 비빔밥

 

오늘 아침! 방금! 요리해 먹은 아주 쉽고! 맛있는 요리입니다.

설겆이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싹싹 긁어먹었답니다.

 

배도 아주아주 든든해요.

 

간식이 필요없을 정도로!!!

이래놓고 이따가 또 먹을게 분명 하지만;

지금 당장은 그런 기분이 들게 해준 요리에요 :)

 

 

요리시간 재료를 씻고 썰고 준비하는데 까지 다 합쳐서 10분 이였구요.

이천원이면3인분을 만들 수 있어유^.^

헤헷

 

 

저는 1인분 기준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.

 

<재료 - 표고버섯3, 두부1/5모, 된장 어린이용 숟가락 1스푼>

 

1. 재료를 깨끗이 씻어주세요.



2. 버섯과 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.




3. 냄비에 물½컵을 넣고 된장 (어린이용 숟가락 1스푼) 을 풀어준 후 버섯과 두부를 넣어주세요. 

4. 중불에서 5분간 익혀주세요.

 

5. 국물이 거의 사라질 때 까지 약불에서 2분간 조려주세요.

 


완성!

 

저는 수수쌀밥에 생부추를 송송 썰어올리고 두부버섯조림을 쓱쓱 비벼 먹엇답니다.

다른 반찬이 필요없는 별미였어요!ㅎㅎ

조림을 할때 '파'나 '마늘' '청양고추'를 넣어도 매콤하니 괜찮겠다 싶었어요.

쇠고기를 쫑쫑 썰어넣어도 끝내줄 것 같구요 :-)

다음번엔 매콤한 맛으로 도전해보려구요 ㅎ

 

 

여러분도 도~전?!!!!!!!!!!!!!

 

참!

칼로리를 대충 따져보니 

두부버섯 된장 조림이 90정도.

부추 수수비빔밥이 250 정도.

합치면 340kcal의 참 착한 요리네요 ^________________^v 

.


출처 : http://blog.naver.com/dietmijin 권미진의 헬스다이어트